부서소개

한기림찬양대


1.부서소개



‘한기림’은 “하나님을 한소리로 기리는 무리”라는 순 우리말입니다.
만20-33세의 청년으로 이루어진 청년 찬양대입니다.

담당예배 : 5부 / 조 직 : 1972.2.13    홈페이지 바로가기

한기림찬양대
한기림찬양대
한기림찬양대
한기림찬양대



2.설립 목적 및 담당 업무


초기 설립 목적은 2부 예배 담당 성가대로 청년 성가대를 창립하였으며, 예배 개편에 따라 현재는 5부 청년예배의 찬양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청년들로 이루어진 찬양대의 특성을 최대한 활용하여 찬양과 봉사가 필요한 곳에 적극적으로 나아가고자 하며 봄 혹은 가을로 관계형성수련회를 통해 찬양대원으로서의 자질을 단련시킵니다. 또한 병원, 군부대 등의 찬양선교 활동으로 찬양의 아름다움과 복음을 전하는 역할을 합니다. 12월에는 ‘광화문음악회’를 열어 광화문 일대에 성탄의 기쁨을 나누는 역할을 감당합니다.

한기림 목표

- 거룩한 예배자로서 항상 준비된 찬양대원 : 예배자로서의 태도, 마음가짐 (한기림배움터)
- 기쁨이 넘치는 찬양대원 : 관계형성 프로그램 진행 (군선교 및 찬양선교 준비)

한기림찬양대


3.활동사항


- 청년들로 이루어진 찬양대의 특성을 최대한 활용하여 찬양과 봉사가 필요한 곳에 적극적으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 봄 혹은 가을로 관계형성수련회를 통해 찬양대원으로서의 자질을 단련시킵니다.
- 병원, 군부대 등의 찬양선교 활동으로 찬양의 아름다움과 복음을 전하는 역할을 합니다.
12월에는 ‘광화문음악회’를 열어 광화문 일대에 성탄의 기쁨을 나누는 역할을 감당합니다.

한기림찬양대

한기림찬양대

한기림찬양대

한기림찬양대

한기림찬양대

한기림찬양대

주중/주일 연습

금요연습 : 매주 금 오후 7:30 ~ 9:30
주일연습 : 매주 주일 오후 1:30 ~ 2:30


병원찬양팀

매주 세브란스 병원 1부, 2부 예배시 세브란스 병원예배 특별 찬양 준비 및 예배에 올 수 없는 각 층의 환우들을 위해 찬양으로 섬깁니다

군선교

매년 1~2회 군부대에서 찬양선교를 진행합니다. 찬양곡 발표 및 레크레이션 을 통해 복음제시까지 이어집니다

영성수련회

찬양대원 관계형성과 찬양을 위한 영성을 기르기 위한 시간으로 영성수련회로 모입니다


크리스마스 음악회

성탄절 부근에 외부로 나가 찬양을 나누는 음악회 진행 (2016년에는 종로복지관과 세브란스 병원예배에서 진행)



4.정기모임 시간 및 장소 안내


- 주일 연습 : 주일 오후 1:30-2:50 제1찬양대실
- 평일 연습 : 금요일 오후 7:30-9:30 제2찬양대실


5.조직도






7.연합찬양팀


연합찬양팀은 만 19세에서 35세까지의 청년들이 찬양을 사모함으로 모인 공동체입니다. 5부예배의 회복을 통해 교육2부 공동체가 참된 예배자로 살아가기를 바랍니다.

담당업무 :
주일 5부 예배와 교육2부 연합사역시 찬양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연합찬양팀 :
“호흡이 있는 자마다 여호와를 찬양할지어다 할렐루야”

2017 연합찬양팀 사역목표 :
예배의 회복의 도구로 쓰임받는 공동체

☞ 찬양을 통한 청년들의 영적회복을 돕고, 신령과 진정으로 드려지는 5부 청년, 대학생 예배가 될 수 있도록 함
사랑과 배려로 합력하는 가족 공동체
신앙적, 음악적으로 훈련받고, 성장하는 공동체
한기림연합찬양팀

한기림연합찬양팀
한기림연합찬양팀
한기림연합찬양팀
한기림연합찬양팀


활동현황:
정기모임시간은 토요일 오후 3~6시와 주일 1시~2시30분입니다. 모임 시간을 통해 예배를 준비하고 서로의 삶을 나누고 있습니다. 1년에 2회(상반기/하반기) 신입팀원 모집을 하고 있습니다.




5부예배 찬양인도

새문안교회 5부 청년, 대학생 예배에서 여는 찬양을 인도하여 회중들의 예배를 향한 마음의 문을 열고, 주님과 예배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예배와 찬양학교 기획 및 운영

예배 및 찬양팀 관련 전문 사역자를 초빙하여 청년의 때에 예배자의 삶을 이해하고, 적용 및 실천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합니다. 또한 예배에서 찬양으로 섬기는 이들의 바른 역할과 자세를 배울 수 있도록 돕습니다. (4주 과정)






연합찬양팀 영성수련회

상반기, 하반기 총 2회로 팀원들이 함께 지난 사역을 되돌아보고, 앞으로 예배팀으로서 섬겨 나갈 방향을 논의합니다. 또한 서로의 삶을 나누며 공동체의 화합을 도모합니다.



한기림연합찬양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