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교사교육원



다양하고 전문적인 커리큘럼

전문강사진의 신학적 기초과정, 기독교 교육 이론, 실제 교육현장에 필요한 교육방법에 대하여 다양하고 전문적인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필요한 강의, 알맞은 강의, 맞춤 강의

실제 교육현장에서 필요한 과목들과 매 학기 교사들의 의견수렴을 통하여 교육현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교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내용으로 구성하고 있으며, 각 부서별 워크샵을 통하여 단계에 맞춘 내용을 제공합니다.

누구에게나 열려 있습니다.

교파와 교단에 상관없이 교사교육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회에 신입교사 양성 및 교사 재교육 과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국교회의 어머니교회로서 시대를 향한 비전과 소망을 선포했던 새문안교회가 교사교육을 위한 놀라운 비전을 제시하는 새로운 계획에 착수하였다. 새문안교회는 창립 120주년을 맞이하여 한국교회 교사 교육을 한 단계 성장시키면서 준비된 교사를 길러내기 위한 교사교육원을 설립하였다. 그동안 새문안교회가 한국교회에 끼쳐온 영향을 고려하면 금번 교사교육원 설립은 늦은 감이 있을 정도로 당면한 한국교회의 중요한 과제 중 하나이다.

바르게 생각하고, 바르게 교육할 수 있는 교사를 양성하는 것은 모든 교회의 꿈이었으나 예산과 인원, 조직 등에 관한 현실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정기적으로 체계적인 교사교육을 실시하는 교회는 많지 않았다.
이에 새문안교회는 교사교육원을 설립하면서 모든 교우들에게 그 문호를 개방하고 있다.
소속 교단이나 소속 교회에 관계없이 원하는 모든 교사 지망생들은 이곳에서 교사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원할 경우 교사 재교육 과정에서 다시 한번 교사의 사명을 돌아볼 수 있을 것이다.

교사교육원


2.특징



  • 첫째,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사교육과정입니다. 전문 강사진의 신학적 기초과정, 기독교교육이론, 실제 교육현장에 필요한 교육방법에 대하여 다양하고 전문적인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둘째는 교사들에게 꼭 필요한 강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제 교육현장에서 필요한 과목들과 매학기 교사들의 의견수렴을 통하여 교육현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내용으로 구성하고 있으며, 각 부서별 웍샵을 통하여서 단계에 맞춘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셋째는 누구에게나 열려있습니다. 교파와 교단에 상관없이 교사교육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회에 신입교사 양성 및 교사재교육의 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새문안교사교육은 매년 봄, 가을로 열리고 있으며 상하반기 각 12주 과정으로 개설되어, 모두 수료시 서울 노회장명의의 수료증을 드리고 있습니다.
시간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9시까지 120분 강의로 진행되며, 이 과정을 통하여서 교사의 기초적이며 전문적인 내용을 배우게 됩니다.

또한, 웍샵을 통하여 각 부서의 반목회 운영과 심방방법, 공과학습, 성경학교 및 수련회 등에 관한 내용들을 배울 수 있습니다.

교사교육원

교사교육원

교사교육원


3.교사교육원 모집요강 새문안교사교육원교육신청서



인원 선착순 200
대상 전국교회학교 교사 및 교회학교 지도자
기간 매주 목요일 저녁7:00-9:00
장소 새문안교회 언더우드교육관 4층
접수 이메일 academy_edu@saemoonan.org
전화 02-735-2647
문자 010-7274-0811 (이름과 교회명을 보내주세요.)
회비 4만원(저녁식사, 강의안)
- 목회자/신학생 특별할인(50%할인, 중복할인안됨) : 2만
등록 국민은행 293801-01-171526 새문안교사교육회비
문의 새문안교사교육원(02-735-2647)
홈페이지 http://edu.saemoonan.org



4.교사교육원 3년 6학기 커리큘럼



교사교육원 3년 6학기 커리큘럼
교사교육원 3년 6학기 커리큘럼
교사교육원 3년 6학기 커리큘럼


5.교사교육원 수강생 후기



교사교육원

교사교육원을 수료하면서..

*동숭교회 김희경교사 / 매주 기대를 하며 왔는데요. 역시 한번도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좋은 교육을 받게 되어서 기쁘며, 여러 강사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신촌교회 윤남희 교사 / 다양하고 알찬 강의를 통하여, 저에게 실질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희성교회 김현희 교사 / 전문성을 가진 우수한 강사진과 강의내용, 주제등이 잘 구성되어서 매우 만족하며, 강의를 듣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잘 준비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새문안교회 이미화 교사 / 이론과 실습을 겸하여 들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강사님을 모시고 현장의 소리를 들으면서 깨닫고 적용할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신일교회 박형원교사 / 강의를 통하여 학생이 아닌 교사가 먼저 변화되기를 각오하며 서로모여 이해하며 나무면서 교사로서의 마음가짐을 다지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