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문안교회음악교육원

1.설립동기



새문안교회 언더우드기념 한국교회음악교육원(약칭:새문안교회음악교육원)은 우리나라에 처음 복음의 씨앗을 뿌리신 언더우드(원두우) 선교사가 새문안교회를 세운 지 111년이 되는 지난 1998년 3월 13일, 새문안교회가 기독교 2000년 기념사업의 하나인 언더우드기념사업의 일환으로 개원되어, 한국 교회음악에 새로운 씨를 뿌리고자 시작된 주님의 사업입니다.



2.설립목적



1) 1894년 한국찬송가의 효시가 되었던 <찬양가>를 편찬한 언더우드의 교회음악에 대한 공적을 기념하고,
2) 본 교회뿐만 아니라 교파를 초월하여 한국교회음악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며,
3) 예배에서 음악을 담당할 음악지도자 및 평신도를 양성하기 위하여 교회음악에 관련된 이론과 실기를 교육하는 데 있습니다.



3.교육프로그램 및 활동



찬양대원, 지휘자, 독창자, 반주자, 일반교인, 목회자를 대상으로 전공실기, 교회음악이론, 기초음악이론, 시창 등의 과목들을 여러 단계의 교육프로그램으로 개발하여 음악 비전공자에서부터 전문가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적절한 교회음악교육을 받아 예배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아래의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 교회음악과정

  2. 본 교육원의 대표적인 교회음악교육 프로그램으로(두 학기 1년 수료과정), 성악, 지휘, 오르간, 피아노 등 각 전공별로 기초과정, 전문과정, 최고자과정으로 나누어 실력과 영성을 갖춘 한국 최고의 교수진으로부터 체계적인 교회음악교육이 이루어지도록 단계별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교수진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다.



    교회음악교육원
    교회음악교육원
    교회음악교육원

    교회음악교육원
    교회음악교육원
    교회음악교육원

  3. 시창발성학교

  4. 매년 교회음악과정의 여름과 겨울방학에 열리는 대규모 단기교육프로그램으로, 기본적인 발성과 악보 보는 훈련을 합니다. 교회음악과정을 준비하려는 분, 단기간에 음악교육 입문을 희망하시는 분, 시창발성만 집중적으로 보충하고자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교육프로그램입니다.
    • 강사: 매 행사 시 최고의 강사진 초청

    교회음악교육원
    교회음악교육원


  5. 교회음악연주회

  6. 성악, 지휘, 오르간, 피아노 각 전공별로 실기 우수자를 선정하여 매년 6월과 12월에 정기연주회를 개최합니다. 또한 본 교육원 교수연주회 등 질 높은 교회음악적 경험의 기회를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연주회를 기획합니다.
    • 무료

    교회음악교육원
    교회음악교육원
    교회음악교육원

    교회음악교육원
    교회음악교육원
    교회음악교육원

    교회음악교육원
    교회음악교육원

  7. 교회음악소식 발행

  8. 교회음악인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교회음악에 관한 특강, 컬럼 등의 유익한 글들과 교회음악뉴스, 본 교육원 소식 등의 내용으로, 매년 2월, 5월, 8월, 11월에 사분기간행물로 발행합니다.
    • 무료

    교회음악교육원
    교회음악교육원
    교회음악교육원
    교회음악교육원



4.위치 및 연락처



03175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3길 3, 언더우드교육관 215호 / TEL.02-723-4961 / 02-6906-2652
E-MAIL. wonmuse@chol.com

교회음악교육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