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2부

대학부




십자가로


주제말씀

“ 형제들아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여도 이상히 여기지 말라 우리는 형제를 사랑함으로 사망에서 옮겨 생명으로 들어간 줄을 알거니와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사망에 머물러 있느니라 그 형제를 미워하는 자마다 살인하는 자니 살인하는 자마다 영생이 그 속에 거하지 아니하는 것을 너희가 아는 바라” (요한1서 3장 13-15절).

소주제

- 처음(1~4월) : 처음 사랑을 되새겨 하나님의 백성으로 살아가기를 다짐한다.
- (5~8월) : 한 해의 중반, 처음의 감격을 기억하며 쉬어가는 시간을 갖는다.
- 사랑(9~12월) : 하나님과의 회복된 사랑을 통해 거룩한 교회로 부흥한다.

대학부 교육목표

- 사랑으로 하나되는 공동체
- 한 사람 한 사람이 부흥하는 공동체
- 겸손(Humility)하고 정직(Integrity)하고 검소(Simplicity)한 하나님의 공동체(HIS people)

1.조직표



조직표 울(소그룹) 새친구 새내기 비전울 성장반 데코레이션팀 나들목 하트(중보기도) 위로팀 쌀나눔팀 한빛맹아원팀 새문안 하늘품 소나기(군케어)




2.대학부 모임



양육팀

...

1) 소그룹 양육팀

대학부 구성원이 양육 받는 기본 소그룹으로 매주 함께 모여 말씀과 삶을 나누고 교제와 성장을 도모합니다. (총 20개 울)

...

2) 새친구 양육팀

새친구들을 환영하고 맞이하며, 총 6주간의 교육을 통해 새친구가 대학부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

3) 집회 (야외, 울모임강화주일)

대학부 공동체가 함께 모여 신앙을 고백하고 성령 안에서 교제하며 친목을 도모하는 시간입니다.

...

4) 새내기 양육팀

새내기들을 1년간 섬기면서, 대학부에 잘 정착하게 하고, 새내기들의 대학생활을 도우며, 신앙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양육합니다.

...

5) 성장반 양육팀

등반한 새친구들이 대학부에 잘 정착하고, 신앙이 성숙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

6) 비전울 양육팀

대학 입시를 다시 준비하는 대학부원들의 신앙생활을 지원하고, 영적 성장을 돕습니다.

...

7) 소나기 양육팀

대학부와 병역 복무 중인 지체들의 중재자가 되어 군생활 동안에도 서로를 잊지 않고 기억하게 하여 중보 할 수 있게 하고, 전역 (혹은 소집 해제) 후에 대학부 생활의 적응을 돕습니다

사역팀

...

1) 찬양사역팀 ‘위로’ Weroad

대학부 집회와 동계수련회, 하계선교 찬양집회 등 대학부에서 찬양과 관련된 일련의 활동을 주관합니다 .

...

2) 중보기도팀 ‘하트’ Heart

대학부와 교회를 위해 기도로 중보하며 매주 금요일 오전 7시10분 아침기도회 및 대학부 철야기도회를 주관합니다.

...

3) 멀티미디어 선교팀

대학부 SNS (www.facebook.com/smadaehakbu)

를 관리하며, 각종 영상촬영/편집을

담당합니다.

...

4) 디자인 선교팀

대학부 각종 행사 및 집회를 주제와 말씀에 맞게 데코레이션합니다.

...

5) 문서 선교팀 ’나들목’ Nadeulmok

대학부 소식지 <샬롬지>를 준비하고 발행함으로써 문서로서의 선교를 행합니다. 대학부 공동체 속에 하나되어 소통하고 나아감으로 하나님 안에 화평을 추구합니다.

봉사팀

...

1) 쌀 나눔 팀

사랑과 나눔이 넘치는 쌀나눔 봉사팀은 매월 마지막주 금요일 마다 창신동에 거주하시는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을 위해 직접 댁에 방문하여 쌀을 전달해드리고 있습니다.

...

2) 한빛 맹아원 팀

눈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세상을 볼 줄 아는 친구들과 각종 만들기, 놀이, 산책 등을 통해 그리스도의 사랑을 나누며 벗이 됩니다.

...


3.대학부 활동



또래모임(Jesus Festival, 새람제)

...

대학부 주제를 가지고 또래별로 연극, 뮤지컬, 꽁트, 합창 등을 연습하여 발표하는 행사를 갖습니다.

동계수련회

...

일년을 시작하며 모든 대학부원들이 방학 기간에 하나되는 시간입니다. 특별히 새내기들을 환영하고, 일년 주제와 방향성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입니다.

하계선교

...

농촌교회와 협력하여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며, 농촌교회의 발전에 기여합니다. 대학부원들은 선교를 이해하고 경험하며 농촌사회를 돕습니다.

새친구 초청잔치

...

불신자들을 초청하여 복음을 전합니다. 새친구들을 공동체에 잘 적응하게 하여 정착하게 합니다.

...
...


4.임원



부장 백승현 장로
교역자 김동희 목사, 김영광 전도사
부감 이준배 안수집사 홍주영 김화순1 이경희1 김미령 허명자 권사
회장 문채정 성도
부회장 조희라 손혜인 성도
총무 조용준 성도
부총무 이성수 성도
회계 이은정 성도
부회계 정 복 성도
서기 안기현 성도
부서기 이시온 성도


5. 연간계획



조직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