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2부

연합찬양팀


1.부서소개




“호흡이 있는 자마다 여호와를 찬양할지어다 할렐루야”


연합찬양팀은 새문안교회 5부 예배(청년, 대학생예배)를 섬기며 이 시대 청년예배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찬양 사역을 통하여 하나님의 메시지와 진정한 가치를 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20 – 36세까지의 청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싱어팀과 악기팀(드럼, 건반, 기타 등), 그리고 스텝으로 역할을 나누어 섬깁니다.


연합찬양팀 사역목표


* 예배의 회복의 도구로 쓰임받는 공동체
☞ 찬양을 통한 청년들의 영적회복을 돕고, 신령과 진정으로 드려지는 5부 청년, 대학생 예배가 될 수 있도록 함

* 사랑과 배려로 합력하는 가족 공동체

* 신앙적, 음악적으로 훈련받고, 성장하는 공동체




2.정기모임 시간 및 장소 안내


- 정기모임 일정: 매주 토요일 오후 3-6시 / 주일 오후 1-3시
- 정기모임 장소: 언더우드교육관 지하 4층 악기실


3. 활동사항


(1) 5부 청년‧대학생 예배 찬양인도

- 새문안교회 5부 청년, 대학생 예배에서 여는 찬양을 인도하여 회중들의 예배를 향한 마음의 문을 열고, 주님과 예배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2) 예배와 찬양학교 기획 및 운영

- 예배 및 찬양팀 관련 전문 사역자를 초빙하여 청년의 때에 예배자의 삶을 이해하고, 적용 및 실천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합니다. 또한 예배에서 찬양으로 섬기는 이들의 바른 역할과 자세를 배울 수 있도록 돕습니다. (4주 과정/ 상‧하반기 1-2회 실시)

(3) 팀원 모집 및 오디션

- 상반기, 하반기 총 2회에 걸쳐 함께 섬길 팀원을 모집합니다. 팀원들의 자발적 헌신을 통해 홍보 포스터 및 영상을 직접 제작하여 홍보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4) 연합찬양팀 영성수련회

- 상반기, 하반기 총 2회에 팀원들이 함께 지난 사역을 되돌아보고, 앞으로 예배팀으로서 섬겨 나갈 방향을 논의합니다. 또한 서로의 삶을 나누며 공동체의 화합을 도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