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서소개

국내선교부


1.부서소개



복음전파의 사명을 감당하는 국내선교부는 우리 교회 조직 운영 기본규정 제19조(제직회의 부서)에 의거 설치된 부서의 하나로서 3개 분야(개척/미자립교회 지원, 매스컴/기관선교 지원, 군선교 지원)로 나뉘어 국내선교 지원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진행하는 모든 사업을 이끌어 주실 지도목사와 부장, 3개 팀의 팀장을 비롯한 차장들, 총무, 서기, 회계 등 모든 부원들과 협력하는 제직 여러분께 하나님의 능력과 지혜 그리고 사랑과 은혜가 충만하기를 기도드립니다.



2.비전과 미션



국내선교부의 주된 임무는 한국 교회의 사업과 그 방향을 같이해야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교회의 선교사업은 국내선교로부터 출발하여 해외선교로 확대되어야 할 것입니다. 우리나라는 경제가 어려울 때 기독교인 수가 적었으나, 경제가 발전할 때 기독교인의 수가 크게 늘었으며 경제발전이 정체되면서 선교의 열정도 떨어지고 기독교인의 수도 크게 줄고 있습니다. 금년 국내선교부는 어려운 국내외 경제여건에도 불구하고 온 임역원들이 협력하여 선을 이루는 모습으로 개척/미자립교회를 지원하고, 매스컴/기관 및 군선교를 적극 지원하여 선교의 황금어장을 계속 확대하는 사업에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우리나라 선교와 남북 복음화가 빨리 이루어지기를 늘 기도하며 하나님의 놀라운 부흥의 역사가운데 국내선교부가 가야할 길을 매진해 나갈 것입니다.



3.주요사역소개




국내선교부는 3개 팀별로 복음전파 사명을 잘 감당하기 위해

  1. 매년 총회 “미자립교회 자립화를 위한 특별 프로그램”에 의해 선정된 미자립교회와 우리 교회가 발굴한 개척/미자립교회를 남녀선교단체와 연합하여 연중 목회자 생활비 및 교회운영비 그리고 목회자료 지원을 하고 있고
  2. 주요 언론매체 및 문서선교 활동에 대한 지원과
  3. 선교기관, 병원 선교활동 지원을 통해 소외계층의 선교 활성화에도 힘쓰고 있고
  4. 군선교 단체, 교회 지원 및 군부대 행사지원을 하고 있으며
  5. 기타 연례행사로 대한성서공회와 총회헌금지원을 하고 있고 교회 시설 및 보수, 영선 등 특별지원 요청이 있을 경우 수시로 목회자 선교지원 사역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4.협조사항



남녀선교단체에서 각종 예배와 행사추진을 위해 외부강사를 초빙하고자 할 경우에는 반드시 사전에 국내선교부에 청원요청서를 제출해 국내선교부와 선교위원회 심의를 거쳐 초빙설교와 강연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남녀선교단체 협조요망사항
각종예배와 행사에 외부강사 초빙 계획을 수립, 추진 시에는 반드시 초빙 전월 국내선교부 월례회(매월 셋째 주일)전까지 청원요청서(일시, 장소, 주제, 강사, 약력, 지도목사 확인)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5.정기 및 비정기 모임



매월 정례적으로 열리는 정기 모임은 매월 첫째 주일 10시30분, 광화문 빌딩 202호에서 국내선교부 임원진 중심의 집행위원회를 간담회 형식으로 갖고 있고, 매월 셋째 주일 오전 10시40분, 광화문 빌딩 B103호에서 전 부원이 참석하는 국내선교부 월례회 모임을 갖고 있으며, 매월 마지막 주일 오전 9시 30분, 광화문빌딩 219호에서 각 선교부장 참석하에 선교위원회 월례회 모임이 있습니다. 그 밖에 비정기 모임으로 금요일밤 기도회와 목요직장인 예배, 헌신예배 특별찬양을 위한 모임 등이 있습니다.

월례회의(2018.1.21)
실행위원회 간담회(2018.1.13)
금요일밤 기도회 특별찬양(2017.8.25)
맹호교회 군종병 전도학교(2017.8.21.~23)
맹호교회 방문(2017.6.25)
맹호교회 방문 한기림찬양대 찬양(2017.6.25)
남선교회 방문 현안 협의(2017.2.5)
여전도회 방문 현안 협의(2017.1.15)


6.조직표